팬앤스타

2022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공식 홈페이지 오픈

  • 전국 | 2020-10-29 15:20
29일 오픈한 2022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공식 홈페이지. /전북도 제공
29일 오픈한 2022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공식 홈페이지. /전북도 제공

대회 소개와 소식 및 등 다양한 정보제공…내년부터 참가 등록도

[더팩트 | 전주=한성희 기자] 2022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가 오는 2022년 6월 도내 일원에서 개최하는 생활체육인의 국제 종합체육대회인 2022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일반인은 물론 참가선수, 동반자, 관광객들을 위한 대회 소개와 대회 소식, 경기 정보 등 대회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 전북의 주요 관광지, 여행코스 등 관광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내년부터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PC, 모바일 등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 서비스를 제공토록 제작했다. 이와 함께 SNS와 연계한 실시간 소통 채널을 추가해 홈페이지 이용 효율성을 높였다.

이에 조직위는 대회 홈페이지가 구축되면서 종목별 중앙경기단체, 대한체육회, 타시도 체육회 등 체육관련 단체와 전북도, 시군 행정기관, 교육청, 경찰청, 소방본부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와 연계 홍보하는 등 대회를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전북도에서 개최될 2022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는 태권도, 배드민턴, 육상 등 26개 종목에 걸쳐 진행되며, 생활체육을 사랑하고 만 30세 이상이라면 국가, 성별, 스포츠 지위와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세계 70개국, 1만3000여 명의 생활 체육인들이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여기에 선수단뿐만 아니라 함께 방문하는 동반인을 더하면 총 3만여 명의 내·외국인이 전라북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강오 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각종 대회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회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외국인 참가자를 위한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의 대회 홈페이지 오픈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