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주 국회의원들 특교세 확보 소식 알려지며 지역민들 ‘희비’ 엇갈려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 국회의원들의 특교세 확보소식이 알려지며 지역민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민형배 의원(광산 을)이 20억원을 확보, 가장 선전을 한것으로 나타났다. 도표는 각 의원별 특교세 확보 현황표./광주=박호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 국회의원들의 특교세 확보소식이 알려지며 지역민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민형배 의원(광산 을)이 20억원을 확보, 가장 선전을 한것으로 나타났다. 도표는 각 의원별 특교세 확보 현황표./광주=박호재 기자

민형배 의원 20억원 확보 선전, 이용빈 의원(광산 갑) 5억으로 가장 저조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행정안전부의 특별교부세 예산확보 소식이 개개 의원실 보도자료를 통해 속속 알려지면서 자신의 거주 지역 현안사업을 궁금해하는 지역민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각 의원실이 발표한 특교세 확보현황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소속 8명의 국회의원들이 확보한 총 교부세는 94억원으로 집계됐다.

교부세를 가장 많이 확보한 의원은 민형배 의원(광산구 을)으로 △신창 신가지구 방음터널 △하남 산단 하수 암거 보수 △첨단 둘레길 경관개선 사업 등으로 총 20억원을 확보했다.

이병훈 의원(동남구을)은 △계림2동 행정복합센터 건립 △백운광장 공중보행로 조성 △광주천 안전난관 개선사업 등 19억원을 확보하며 선전했다.

송갑석 의원(서구 갑)은 △서구 보도육교 보수사업 △유덕 어린이집 신축공사 사업비 등 12억원을 확보했다.

이형석 의원(북구 을)도 공약사업인 북구 종합체육관 건립 사업비로 12억원을 확보했으며, 조오섭 의원(북구 갑)은 △북구 복합공공도서관 건립사업 △두암 1동 행정복지센터 리모델링 등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윤영덕 의원(동남구 갑)은 △청소년 체육시설 보강 밀 힐링 숲 조성 △청소년 수련관 시설 개선사업 △하수 관로 정비공사 등 사업비 9억원을 확보했다.

양향자 의원(서구을)은 상무 1·2동 효사 어린이공원 조성사업비 7억원을 확보했다.

이용빈 의원(광산 갑)은 재난안전시설물 보강사업비로 5억원 확보에 그쳐 광주 8명의 국회의원들 중 가장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