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출품작 마감…1인당 최대 3점
보건복지·디카·드론·스마트폰 부문
수상작 6월 10~14일 시민청 전시
[더팩트|이상빈 기자] 특종에 강한 신개념 대중 종합지 <더팩트>가 여는 사진 공모전 '보건복지부와 함께하는 저출생 극복 프로젝트 '사진이 '더'팩트다' 접수 마감이 임박했다.
지난달 15일부터 시작한 '사진이 '더'팩트다' 출품작 접수는 이달 20일 마감된다. 수상작은 1차-더팩트 사진영상기획부, 2차-사진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이달 23일 최종 발표한다.
공모전 분야는 보건복지 부문(저출산 극복, 가족, 의료 등), 디지털 카메라 부문(자유주제), 드론 부문(자유주제), 스마트폰 부문(자유주제)이며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공고 기간 내 등록한 사진은 변경 불가다.
업로드용 사진 사이즈는 가로/세로 1000~3000픽셀, 용량은 2mb 이내다. 본상 수상작의 경우 장축 기준 3000픽셀 이상 원본 제출이 필수다.
시상식은 6월 10일 오후 3시 서울시청 시민청 갤러리(지하 1층)에서 열린다. 전시 기간은 6월 10일부터 14일까지다.
보건복지 부문(장관상) 1명과 대상 1명에겐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가 모집 분야 최우수상 1명에게도 상장과 상금 50만 원이 부상으로 따른다. 각 분야 입선 2명에게는 10만 원 상당 현물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더팩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 접수 https://www.tf.co.kr/photocon/2024/register.html
이번 사진전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임신과 출산, 보육, 가족, 노인 복지, 의료 등의 주제에 부합하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제정하고 대국민 홍보에 동참한다. <사진이 '더'팩트다>는 제7회 사진공모전 "사진이 '더' 팩트다"의 일환으로 열린다.
pkd@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