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2023 IM HERO TOUR' 성료 기원 의미 담아
2021년부터 미혼모-청각장애인 지속적인 나눔 의지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이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기부선행으로 연말 훈훈한 온기를 지폈다.
가수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전북별빛방 회원들은 지난 26일 전라북도농아인협회 고창군 지회를 방문해 의사소통과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기부금 565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실천에는 임영웅 콘서트 IM HERO TOUR 2023의 성료를 기원하는 의미도 담았다. 임영웅의 2023 전국투어 콘서트는 29일부터 3일간 대전에서 마무리한 뒤 새해 첫주부터 광주와 경기 고양 공연으로 이어진다.
전라북도농아인협회 고창군지회는 14개 전북 시·군 지회 중 운영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이며,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의 후원은 지난 6월 가수 임영웅의 생일 이후 두 번째다.
영웅시대 전북별빛방의 후원을 통해 고창군지회는 올해 여름 수어 교육 초급반을 개강할 수 있었고, 총 9명의 교육생 중 6명이 수강을 마쳐 이들을 대상으로 한 첫 수료식이 지난 10월 5일에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 참여한 초급반 수료자들은 "임영웅 팬클럽의 뜻깊은 후원으로 수어를 배울 기회를 얻어 수료까지 하게 된 데 큰 보람을 느끼며, 청각장애인들과의 교류와 봉사를 위한 전문적인 중급반 교육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영웅시대 전북별빛방 회원들은 상생과 나눔의 의지를 전하기 위해 2021년부터 미혼모나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나눔실천에 앞장 선 회원들은 "이번 청각장애인 후원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이 겪는 어려움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수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의 어두운 곳에 관심을 가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