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오늘의 날씨] 아침 영하권, 낮 평년 기온 회복…'대기건조' 주의

  • 생활/문화 | 2022-02-08 00:44

화요일인 8일은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기온을 회복하며 비교적 포근하겠다. /남윤호 기자
화요일인 8일은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기온을 회복하며 비교적 포근하겠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효균 기자] 화요일인 8일은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기온을 회복하며 비교적 포근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오후부터 점차 기온이 오르겠다.

아침에는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고 낮에는 영상권으로 오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2~0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수원 -6도, 춘천 -10도, 대전 -5도, 광주 -3도, 대구 -4도, 부산 -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수원 6도, 춘천 6도, 대전 7도, 광주 8도, 대구 8도, 부산 10도 등이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 내륙, 강원 영동, 전남 동부, 경상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에 머물겠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 것으로 예보됐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anypi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