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생활/문화
[오늘의 날씨] 흐리고 비…곳곳 황사 기승
전국이 중국발 황사의 영향권에 접어든 지난달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서 바라본 도심이 뿌연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선화 기자
전국이 중국발 황사의 영향권에 접어든 지난달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서 바라본 도심이 뿌연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목요일인 오늘(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다양한 지역에서 비가 내릴 전망이다. 비에 황사가 섞여 내리는 곳도 있겠다.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28일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내외가 되겠으나 강원내륙산지와 경북북동산지는 5도 내외로 전망된다. 낮 기온은 20도 내외가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춘천 9도, 강릉 12도, 대전 12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대구 13도, 부산 14도, 제주 15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2도, 춘천 21도, 강릉 19도 대전 23도, 전주 23도, 광주 24도, 대구 24도, 부산 22도, 제주 23도 등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측은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했다.

29일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남·부산·울산·경남은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