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15명 사상'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긴급체포…"모르핀 양성"
전기차 택시 사고로 1명 사망·13명 부상
경찰 "감기약 복용해도 모르핀 검출 가능"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3중 추돌사고를 일으켜 1명을 숨지게 한 70대 후반 택시기사 A 씨가 긴급 체포됐다./ 뉴시스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3중 추돌사고를 일으켜 1명을 숨지게 한 70대 후반 택시기사 A 씨가 긴급 체포됐다./ 뉴시스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3중 추돌사고를 일으켜 1명을 숨지게 한 70대 후반 택시기사 A 씨가 긴급 체포됐다.

서울경찰청은 3일 오전 3시15분께 A 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상) 혐의로 긴급체포 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약물 간이 시약 검사에서 모르핀 성분이 검출됐다.

경찰은 감기약 등 처방약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했다. 모르핀은 감기약 등 일부 처방약 성분에서도 검출될 수 있다.

A 씨는 전날 오후 6시7분께 종로구 종각역 인근에서 전기차 택시를 몰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급가속을 해 횡단보도 신호등 기둥과 신호를 기다리던 보행자들을 잇달아 치었다. 이후 신호를 대기하던 승용차 2대와 추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40대 여성 보행자 1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 피해자는 보행자 6명, 택시 승객 3명, 신호대기 중이던 차량 탑승자 5명 층 총 14명이다. 부상한 택시 기사를 포함하면 총 사상자는 15명이다. 부상자 중 3명은 인도네시아, 1명은 인도 국적 외국인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생명에 지장 있는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A 씨를 체포한 경찰은 구체적인 사고 원인과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