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강남구,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박람회서 457만 달러 상담 성과
혁신 기술로 해외 바이어 관심 집중…유럽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강남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2025'에서 약 457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강남구
강남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2025'에서 약 457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강남구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2025'에 참가해 총 225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 약 457만 달러 규모의 성과를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은 SCEWC는 전 세계 800여 개 도시와 10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박람회로, '도시를 위한 시간'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남구는 이번 참가를 통해 협업 실증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반 마련, 해외 도시 간 네트워크 강화, 스마트시티 선도 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 등 다방면의 성과를 거뒀다.

강남구는 협업 실증기업 6개사와 함께 '강남관'을 운영하며 스마트도시 모델과 혁신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전시장에서는 유럽 주요 도시 공무원 및 기업 관계자들과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졌다. 일본 오사카를 비롯한 여러 도시와 정부 관계자들은 강남구의 데이터 기반 스마트 행정 모델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구체적인 협력 방안 논의도 진행됐다.

참가 기업들은 해외 바이어와의 실질적 접촉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내기도 했다. 특히 '리무빙컴퍼니'는 스페인 ISERN MEDICAL TELECOM과 MOU를 체결, 병원 및 방문요양 플랫폼에 자사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강남구의 기술력과 혁신 역량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일상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와 도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세계가 주목하는 미래형 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