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제19회 식충식물 특별전시 '식충식물 우주시리즈1–사라세니아별'을 동·식물원 내 마중정원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산림청 국립수목원 산림생명자원 위탁사업을 통해 총 463종 7149본의 식충식물을 수집해 국내 최대 규모의 식충식물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식충식물 우주 시리즈를 기획해 관람객이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듯 식충식물의 세계를 경험하도록 하고, 사라세니아과 1000여 본을 특화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기간 동안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 사라세니아별 여행은 전시 기간동안 하루 2차례 운영되며, 오는 19일부터 21일 3일간은 식충식물의 특징을 담은 캐릭터 목공예 체험 '식충식물 캐릭터 아트공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식물원 개장 40주년을 맞아 탄생한 식충식물 아이돌 그룹 '자바스(JBS)' 포토존이 마련된다.
자바스는 서울대공원 식물원을 홍보하기 위해 개발된 캐릭터로, 파리지옥 '플라이', 사라세니아 '세라', 끈끈이주걱 '태양이', 벌레먹이 '말랑이', 네펜데스 '네피'로 구성된 식충식물 아이돌 그룹이다. 식물원 개원 40주년을 맞아 일반인 대상으로 그룹명을 공모해 선정됐다.
이번 특별전은 동물원 정문 인근의 마중정원에서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매표 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박진순 서울대공원 원장은 "식충식물은 단순히 곤충을 잡는 신기한 식물이 아니라 생태계를 지키는 소중한 존재"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식충식물의 새로운 가치와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