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예방접종, ‘나의건강기록’ 앱으로 관리
향후 접종 일정도 확인
자녀 의료정보 열람 19세 미만 확대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앱을 통해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5월 9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 서예원 기자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앱을 통해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5월 9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이준영 기자]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은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예방접종 정보 조회 서비스를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해 2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민들은 스마트폰으로 ‘나의건강기록’ 앱을 내려받아 '건강정보 고속도로'의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3년 9월부터 가동된 '건강정보 고속도로'는 공공·의료기관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개인 보건의료정보를 본인이 조회·저장하고, 원하는 곳에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계플랫폼이다.

기존 ‘나의건강기록’ 앱에서도 ‘예방접종 이력’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번 앱 기능 개선으로 ‘향후 접종 일정’까지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된 필수 예방접종 항목과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앱에서는 부모가 14세 미만 자녀 의료정보를 열람할 수 있었으나, 이번 기능 개선으로 미성년 자녀 전체로 열람 대상을 확대했다. 부모는 주민등록상 부모와 동일한 거주지에 있는 19세 미만 자녀를 ‘나의건강기록’ 앱에 등록하면 자녀 의료정보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부모는 자녀의 진료 내역과 약물 처방 내용, 건강검진 결과, 예방접종 이력 등을 ‘나의건강기록’ 앱으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평소 자녀의 건강관리뿐 아니라 병원 진료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다. 건강정보 고속도로 누리집을 통해 ‘나의건강기록’ 앱 이용 방법과 관련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lovehop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