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유상임 과기부 장관 내란특검 출석…'계엄 국무회의 의혹' 참고인
내란특검팀, 오후 3시 30분 소환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일 오후 내란특검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로 출석하고 있다. /박헌우 기자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일 오후 내란특검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로 출석하고 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선은양 기자]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2·3 비상계엄과 관련한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특검에 출석했다.

유 장관은 2일 오후 3시 19분께 조은석 특별검사팀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에 도착했다.

유 장관은 '당시 (비상계엄 전) 국무회의에 참석했냐'는 취재진 질문에 "참석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유 장관은 특검이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출석했으며 국무회의 당시 이야기를 밝히기 어렵다는 취지로 짧게 답한 후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앞서 특검은 유 장관에게 이날 오후 3시 30분에 서울고검으로 나와 조사받으라고 통보했다.

특검은 유 장관을 상대로 비상계엄 전후 국무회의에 참석 또는 불참한 경위 등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유 장관은 비상계엄 선포 직전 열린 국무회의에는 참석하지 않았고, 이튿날 비상계엄 해제를 위한 국무회의에는 참석했다.

특검은 이날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도 불러 조사하고 있다.

y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