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서울시는 26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5 서울뷰티위크' 공식 홍보단 발대식을 열고 총 26인의 뷰티 인플루언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글로벌 뷰티 박람회 '서울뷰티위크'는 오는 8월 28~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서울시는 대규모 온라인 팔로워를 보유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MZ세대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에게 K-뷰티 산업의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올해 홍보단은 메이크업, 패션, 일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 26인으로 꾸려졌다. 홍보단 대표를 맡은 레오제이는 142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지난해 제작한 서울뷰티위크 홍보 콘텐츠가 103만 조회수, 33만 좋아요를 기록하며 이목을 끈 바 있다.
대표 홍보단으로는 유튜브 구독자 142만 명을 보유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를 비롯해 국내외 뷰티팬에게 영향력이 큰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포함됐다.
홍보단은 26일 발대식 이후부터 8월까지 약 2개월간 서울뷰티위크를 비롯한 참여 브랜드 제품 관련 리뷰와 품평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K-뷰티 산업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올해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브랜드 품평회에 참여함으로써, 참가 기업에도 실질적인 홍보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서는 평소 서울을 뷰티와 패션의 도시로 강조해 온 오세훈 시장이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밸런스 게임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오 시장은 인플루언서 홍보단과 함께하는 밸런스 게임을 통해 요즘 MZ세대의 뷰티 취향을 탐구해보는 등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홍보단과 대화를 나눴다.
홍보단 대표 레오제이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이 자리를 맡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브랜드와 소비자, 현장과 콘텐츠를 잇는 중요한 연결고리로서 서울뷰티위크와 함께 K-뷰티 산업의 성장에 힘을 보태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박진이 프로는 "K-뷰티는 자신을 표현하고 아끼는 하나의 방식"이라며, "뷰티에 관심이 많은 스포츠인으로서 두 분야를 잇는 역할을 해보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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