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오세훈 "이순신 장군 지혜와 정신 다시 되새기길"
25일 '이순신 서울에서 만나다' 국제학술대회 참석"

25dlf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이순신 서울에서 만나다'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울시
25dlf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이순신 서울에서 만나다'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25일 오전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이순신 장군 탄신 48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 ‘이순신 서울에서 만나다’에 참석했다.

오 시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민족이 가장 존경하는 위인이자 영웅인 이순신 장군은 지금도 소설, 영화 등 다양한 작품 속에서 살아 숨 쉬며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끊임없이 말을 걸고 계신다"며 "오늘 학술대회가 이순신 장군의 지혜와 정신을 다시 되새기고, 그 의미를 세계와 함께 나누는 뜻깊은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출생지로 관직 생활의 중심지이자 백의종군의 출발지였던 서울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군에 대한 국내 외 연구 성과와 역사적 평가, 기념관 건립의 역사적 당위성 등도 종합적으로 조망한다.

마크 피터슨 미국 브리검 영 대학교 명예교수가 '충무공 이순신: 개인적 성찰, 국민적 찬사, 국제적 존경'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대회는 △이상배 서울역사편찬원장(충무공 이순신, 왜 서울인가) △이노우에 야스시 일본 방위대 교수(일본에서 본 이순신의 역사적 평가) △순웨이궈 중국 난카이대 교수(명 수군 제독 진린과 조선 수군 통제사 이순신의 생애와 반향) 등 국내외 석학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