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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상승률 1위…역대 최고점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

SH서울주택도시공사 전경./서울시
SH서울주택도시공사 전경./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13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 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87.9점을 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SH공사에 따르면, 2024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 점수에서 △2023년 3.9점 △2024년 3.6점으로 2년간 총 7.5점 상승했다.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다.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는 작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 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SH공사는 △고객 관리 카드 신규 제작을 통한 고객 불편사항 해소 △찾아가는 현장 고객 만족(CS) 간담회 실시 확대 △자체 고객 만족도 개선을 통한 환류 강화 △전사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 등으로 전 분야 만족도 상승 및 역대 최고점을 달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서울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고객 만족도 점수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now@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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