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은평병원, 동료지원인 양성교육 참여자 14명 모집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모집

서울 은평병원 2025년 동료지원인 양성과정 안내 포스터./서울시
서울 은평병원 2025년 동료지원인 양성과정 안내 포스터./서울시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시 은평병원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동료지원인 양성과정을 수강할 활동가를 선발한다고 9일 밝혔다.

은평병원은 지난 2022년 서울시 의료기관 최초로 동료지원인 양성과정을 개설해 정신질환의 임상적 회복을 넘어 당사자중심의 전인적 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동료지원인은 정신질환 회복 당사자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환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회복을 돕는 ‘정신질환 경험 전문가’를 말한다.

동료지원인 양성과정은 국립정신건강센터 표준교육지침에 따라 이론 70시간, 실습 30시간 총 100시간으로 구성된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본 과정에는 당사자 철학, 인권과 윤리, 동료상담의 이해와 실제 및 상담실습 등의 교육과정이 포함됐다.

정신병원 기반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및 약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정신건강 전문가 강사진으로 구성된다.

은평병원은 올해 서울형 정신질환 직업재활 모델을 도입해 기초정신건강증진센터와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 전국 최초로 정신질환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 지원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으로, 시범 운영 후 서울시 전 자치구로 확대할 예정이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7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 향년 88세…"평생을 헌신"
· 피고인석 모습 공개된 윤석열…방청석 둘러보다 '피식'
· 피고인석 앉은 윤석열, 일반인에 첫 공개 [TF포착]
· "말실수 꼬투리 잡힐라"…마이크 치워달라 요청하는 이재명 [TF포착]
· 韓, 흔들린 차출론에도 아랑곳…출마 여지 남기며 '군불'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