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오세훈, "이재명 '중도보수' 선언, 뒤늦게 깨달았지만 환영"
"재판도 당당히 임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민주당은 중도 보수 정당이다' 발언에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이 2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민주당은 중도 보수 정당이다' 발언에 대해 "'말 바꾸기' 없이 뚝심 있게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과 민주당의 정체성을 '중도보수 정도의 포지션'이라고 규정한 데 대해 "늦었지만 우리 사회가 가야 할 방향을 깨달으셨다니 반갑다"고 말했다.

오세훈 시장은 20일 페이스북에 "'월권', '비민주적', '사당화', '몰역사성' 같은 민주당 내 비난으로 따갑겠지만, 이재명 대표는 굴하지 마시고 '말 바꾸기' 없이 뚝심 있게 가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진정한 중도보수 정당이 되려면 몇 가지 실천이 필요하다'고 했다.

오 시장은 "먼저 '전 국민 25만원' 같은 무분별한 현금 살포는 포기하시고, 민노총 눈치 그만 보시고 기업 하기 좋은 나라를 만드는 입법 시리즈에 앞장서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중도 보수답게 재판만큼은 당당히 임하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그러면서 "이 세 가지를 실천하신다면 이재명식 '중도 보수'의 진정성을 기꺼이 인정하겠다"고 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영부인 방탄복' 사라진 김건희…검찰 출석 초읽기
· '개헌 아닌 내란종식' 택한 이재명…우원식 제안 사실상 거절
· 대통령기록물 이관 시작…韓, 계엄 문건 '봉인' 여부 촉각
· 국힘, '尹 탄핵 안고' 대선…'중도층' 외연 확장 사활?
· "경선만 통과하면 해볼만"…'대선주자' 오세훈, 중도확장력에 자신감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