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오세훈, 트럼프 취임에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야"
"정치 갈등 멈추고 경제에 다시 집중"

오세훈 서울시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과 관련
오세훈 서울시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과 관련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과 관련 "비즈니스적 협상에 능한 트럼프 대통령의 스타일에 대비해 우리의 카드를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50일간 우리나라는 정치적 갈등 속에서 멈춰 있었지만 이제 다시 경제에 집중해야 할 때"라며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당선인은 현지시간으로 20일 정오, 한국시간으로는 21일 오후 2시 미국 47대 대통령 취임 선서를 한다.

오세훈 시장은 "이제 곧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한다"며 "세계는 '트럼피즘'과 '미국 우선주의' 앞에서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미국과 우리는 이미 메모리 반도체, 전기자동차 산업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조선, 방위산업 등 새로운 기회가 우리 앞에 열릴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트럼프 시대는 위기인 동시에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다"며 "한국은 언제나 변화의 중심에서 기회를 찾아온 나라다. 우리가 가진 기술력, 혁신, 그리고 국민의 의지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자산"이라고 했다.

오 시장은 "트럼프 시대를 우리의 비전과 역량으로 맞이하자"며 "지금은 멈춰서 논쟁할 때가 아니라 일어서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다. 트럼프 시대, 새로운 경제적 영토로 전진하자"고 강조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