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김성훈 경호처 차장, 3차 출석요구도 불응…경찰, 체포영장 검토
경호안전본부장도 이날 오후 2시 2차 출석 요구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한 김성훈 경호처 차장이 11일 경찰 3차 출석요구에도 불응했다. /남윤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한 김성훈 경호처 차장이 11일 경찰 3차 출석요구에도 불응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 ┃ 김영봉 기자]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 김성훈 경호처 차장이 11일 경찰 3차 출석요구에도 불응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특수단)은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를 받는 김 차장에게 이날 오전 10시까지 출석할 것을 통보했지만, 김 차장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김 차장은 박종준 전 대통령 경호처장과 함께 지난 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특수단으로 구성된 공조수사본부(공조본)의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방해한 혐의를 받는다.

특수단은 지난 4일과 8일 김 차장에게 출석을 요구했지만 모두 불응하자, 이날 세 번째로 출석을 요구했다.

김 차장은 전날 박 전 경호처장이 전격 사퇴하면서 경호처장 직무대리를 맡고 있다. 박 전 처장은 전날에 이어 이날 이틀 연속 특수단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특수단은 김 차장이 3차 출석요구까지 불응하면서 체포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다. 특수단이 김 차장 등 경호처 수뇌부를 체포해 신병을 확보한 이후 2차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다.

특수단은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입건한 이진하 경호처 경비안전본부장도 이날 오후 2시까지 출석하라는 2차 출석요구서를 보냈다. 두 차례 출석요구에 불응한 이광우 경호처 경호본부장에게도 오는 13일 오전 10시까지 출석하라는 3차 출석요구서를 발송했다.

박종준 전 경호처장은 전날 특수단에 3차 출석 요구에 응한 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 이날도 출석해 조사를 받고있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내란 우두머리' 윤 대통령 검찰로…내달 초 기소할 듯
· 권성동 "이재명, 자신의 정책·노선 갈아엎어"
· "이념·진영이 밥 먹여주나"…이재명, 실용주의 꺼내든 이유
· GA 감독 강화에…삼성생명, 공정위 판결서 불리? 지위남용 인용 가능성↑
· [TF초점] 아이브, '공감' 얻은 'Rebel Heart'…이제 본편이다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