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장혜승·선은양 기자] 1일 밤 9시 26분께 서울 중구 태평로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60대 운전자 A 씨가 운전하던 제네시스 차량이 BMW와 소나타 차량을 차례로 추돌한 뒤 횡단보도로 돌진해 신호를 기다리던 보행자들을 잇달아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보행자 9명이 숨지고 차량 탑승자 2명과 또 다른 보행자 2명 등 4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교차로 주변 건물 CC(폐쇄회로)TV 영상을 보면 A 씨가 운전하던 차량은 근처 호텔 지하주차장에서 빠져나온 뒤 일방통행 도로를 빠른 속도로 역주행하며 달려나갔습니다.
속도가 너무 빠른 나머지 주변에서 일을 하고 있던 환경미화원이 뒤를 돌아볼 틈도 없었습니다. 사고 소리에 놀란 미화원이 사고가 난 곳을 바라보며 영상이 끝이 납니다.
경찰은 CC(폐쇄회로)TV와 블랙박스 자료,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 및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A 씨의 구속영장 신청 여부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1일 오후 9시 27분께 서울 중구 시청역 교차로에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사고 차량으로 보이는 차량이 세워져 있다. /박헌우 기자
ye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