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21일 7급 이하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구로구는 21일 7급 이하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변화된 서비스 트렌드를 이해하고, 다양한 민원에 대한 응대 수준을 향상한다는 취지다. 이번 교육은 최혜선 ㈜더밸류컨설팅 책임 컨설던트 강사가 '민원인과 잘 통하는 똑똑한 대화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감성 서비스의 중요성, 공감을 끌어내는 사람들 △민원인과 잘 통하는 똑똑한 대화법, 마음의 문을 여는 스몰토크의 중요성 △나의 정서 관리, 나의 숨비소리를 찾아서 등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구는 공직자의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 멘토링제 운영, 친절 공무원 표창 수여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과거에 비해 구민의 요구와 기대가 복잡하고 다양해졌다"며 "주민들의 높아진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다양한 교육과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hi@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