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서울시·야구계, 잠실 대체구장 통합 협의체 구성
서울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잠실 야구장 대체 구장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야구계와 통합 협의체를 구성한다.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사업안 조감도. /서울시
서울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잠실 야구장 대체 구장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야구계와 통합 협의체를 구성한다.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사업안 조감도. /서울시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서울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잠실 야구장 대체 구장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야구계와 통합 협의체를 구성한다.

서울시는 22일 시와 KBO, LG·두산 및 구단 측에서 추천하는 건설, 안전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통합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LG·두산 양 구단은 건설, 안전분야 전문가 추천을 위한 사전 준비에 들어갔다. 추석 연휴가 끝나는 대로 통합 협의체 구성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르면 다음달 초 1차 통합 협의체 회의가 열릴 전망이다.

통합 협의체에서는 시민 안전성, 보행 동선, 잠실민자사업의 시설별 단계적 시공방안 등 대체구장 조성·운영 시 전반적인 사항과 함께 LG·두산 요구에 대한 대안을 모색한다.

앞서 시는 20일 잠실 돔구장 공사기간 중 잠실주경기장을 대체 구장으로 쓰자는 야구계 주장에 대해 건설전문가, 안전전문가와 KBO, LG·두산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최적의 대체 구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zz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검찰, 윤석열 이르면 오늘 기소…재판 시계 빨라진다
· [비즈토크<하>] 고려아연 최윤범, 경영권 분쟁 승리…'위법 주총' 논란 불씨 여전
· 움직임 빨라지는 비명계…'李 정체' 맞물려 연대 조짐?
· [외교비사㉕] 소련 선박, 폭풍우에 조난…울릉도 인근서 SOS
· [아하!] 술,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영상)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