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 "사회 통합하는 균형 판결 노력"

  • 사회 | 2022-11-24 18:47

국회 임명동의안 통과에 입장문

임명 제청 넉달 만에 국회 임명 동의를 받은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가 '균형있는 판결'을 약속했다./국회=이새롬 기자
임명 제청 넉달 만에 국회 임명 동의를 받은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가 '균형있는 판결'을 약속했다./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임명 제청 넉달 만에 국회 임명 동의를 받은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가 '균형있는 판결'을 약속했다.

오석준 후보자는 24일 국회 임명동의안 통과 후 "임명동의 절차가 원만히 마무리 된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오 후보자는 "앞으로 대법관의 직무를 수행하면서, 국민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판결, 법 앞의 평등이 지켜지는 판결, 우리 사회를 통합할 수 있는 균형있는 판결을 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법관의 임무를 마칠 때까지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찬성 220명, 반대 51명, 기권 5명으로 오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을 가결했다.

지난 7월28일 김명수 대법관의 임명 제청 이후 120일, 지난 8월29일 국회 인사청문회 이후 88일 만이다.

오 대법관 취임식은 25일 대법원에서 열린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