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민갑룡 "수사권조정 후 180도 달라지겠다...지방청 중심 수사"
민갑룡 경찰청장이 13일 서울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민갑룡 경찰청장이 13일 서울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수사권조정 이후 주요 사건은 경찰서가 아닌 지방청 중심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수사 절차 관련 행정과 심의를 전담하는 '사건관리실(가칭)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더팩트 DB

"검찰 '세평 수집' 정당한 절차"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민갑룡 경찰청장이 13일 국회 본회의 표결을 앞둔 검·경 수사권조정을 놓고 "열린 주방이라는 표현까지 쓸 수 있을 정도로 정말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이날 서울 미근동 경찰청사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수사권조정 이후 주요 사건은 경찰서가 아닌 지방청 중심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수사 절차 관련 행정과 심의를 전담하는 '사건관리실(가칭)을 설치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민 청장은 "지방청 규모를 늘리는 동시에 많은 자원을 모아 전문화하고, 역량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조직체계부터 운영시스템 모두 속도감 있게 준비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민 청장은 검찰 인사 대상자 세평 수집 논란에는 "인사검증은 공직후보자 정보 수집 및 관리에 관한 대통령령과 국가공무원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서 쭉 해오던 통상적인 방법에 따라 진행했다"며 "정보 수집 과정에서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동의도 다 받았다"고 주장했다.

배우 주진모를 비롯한 일부 연예인의 휴대전화 해킹 피해 사건 수사는 "피해 현황과 유출 경위 등을 분석하고 있는 단계"라고 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