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오늘의 날씨] 5일 어린이날 '초여름 날씨'…낮 최고 28도
어린이날인 5일은 전국적으로 한낮 기온은 서울이 27도, 대구·구미에서는 28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초여름 같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어린이날인 5일은 전국적으로 한낮 기온은 서울이 27도, 대구·구미에서는 28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초여름 같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어린이날인 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을 전망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9∼16도, 낮 최고 기온은 22∼28도로 각각 예보됐다. 한낮 기온은 서울이 27도, 대구·구미에서는 28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초여름 같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5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지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만큼 건강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광주·전북·부산·대구·울산·경북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오전에는 대기 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고 오후에는 농도가 다소 낮아지겠지만 외출시 마스크를 챙기는 게 좋다"고 내다봤다.

오존 농도도 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야외에서 장시간 있거나 무리한 활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겠다.


the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