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일본 홋카이도서 규모 5.7 지진…작년 9월 이래 가장 큰 규모

  • 사회 | 2019-02-22 09:27
21일 오후 일본 홋카이도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네이버 재난재해정보 갈무리
21일 오후 일본 홋카이도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네이버 재난재해정보 갈무리

[더팩트|문혜현 기자] 21일 오후 일본 홋카이도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이후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로 전철 운행이 중단돼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등 일부 피해가 발생했다.

NHK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9시22분에 진도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삿포로 동남쪽 약 60km 지점의 이부리 중동부로 진원의 깊이는 30km다.

이날 지진으로 홋카이도 아쓰마초와 아바리초, 무카와초 등에선 흔들림이 관측됐고, 아쓰마초에선 일시적으로 정전이 발생하기도 했다. JR 홋카이도 신칸센은 안전 확보 차원에서 운행을 중단했다가 오후 9시44분에 재개했다. 때문에 홋카이도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홋카이도 도마토아쓰마 화력발전소 1~4호기는 정상 가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산치토세 공항도 지진 피해를 확인하기 위해 활주로를 점검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홋카이도는 지진이 빈번한 지역이다. 지난해 9월 6일엔 이 지역에서 규모 6.7의 강진이 일어나 사상자 40여명이 발생하기도 했다.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지진 발생 직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현 시점에서는 큰 피해가 있다는 정보는 들어오지 않은 상황"이라며 "총리 관저에 긴급위기 센터를 설치해 피해 상황을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moon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