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오늘의 날씨] 쌀쌀한 '입춘', 호남권 미세먼지 나쁨
절기상 입춘인 4일 호남권에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호흡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더팩트 DB
절기상 입춘인 4일 호남권에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호흡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설 전날이자 입춘인 (4일)은 대체로 맑겠다. 서울 아침기온은 영하 4도, 한낮에는 2도로 예상된다.

3일 케이웨더에 따르면 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새벽 한때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4도, 대전 영하 3도,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1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제주 5도 등으로 전망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대전 6도, 전주 6도, 광주 8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9도 등으로 예상된다.

4일 미세먼지 농도는 호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 권역에서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오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the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