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15일) 오후부터 찬바람 불며 기온 '뚝'…내일(16일) 서울 아침 영하 9도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화요일인 오늘(15일) 미세먼지 농도는 여전히 '나쁨'을 보여 전국 곳곳의 공기가 탁할 전망이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날씨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15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 고기압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까지 따뜻한 서풍이 유입돼 기온은 평년보다 2~3도 높겠으나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바람이 불어와 떨어질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지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2도, 대전 영하 2도, 광주 영하 1도, 부산 4도, 대구 영하 1도, 제주도 6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도, 대전 5도, 광주 8도, 부산 11도, 대구 8도, 제주 1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호남·영남 지역에서 '매우 나쁨', 그 밖의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부터 찬바람이 불고, 대기 확산이 비교적 원활해지면서 미세먼지 먼지 상황도 차차 나아지겠다.
한편 내일(16일)은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9도까지 떨어지는 등 반짝 한파가 찾아오겠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