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문재인 당선 유력' 박영선·이언주 의원의 엇갈린 희비
9일 진행된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후보의 당선이 유력한 가운데 과거 더불어민주당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박영선 의원과 이언주 의원의 희비가 엇갈렸다. /더팩트 DB
9일 진행된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후보의 당선이 유력한 가운데 과거 더불어민주당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박영선 의원과 이언주 의원의 희비가 엇갈렸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제19대 대통령 당선이 유력해진 가운데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진행된 9일 오후 11시 40분, 전국 개표율 26.7%가 진행된 현재 39.1%의 득표율의 문재인 후보가 27.0%의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를 따돌리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21.1%의 득표율로 3위를 달리고 있다.

문재인 후보의 당선이 유력한 현재 과거 더불어민주당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박영선 의원과 이언주 의원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한때 비문재인계 핵심 인물로 꼽히며 탈당설도 나오기도 했던 박영선 의원은 당에 남아 묵묵히 문재인 후보를 지지했다. 그는 문 후보가 신설한 통합정부추진위원회에서 위원장 임무를 맡았고, 전국을 돌며 문 후보를 지원사격했다.

반면, 비문계 핵심 인물 가운데 한 명이었던 이언주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을 나와 국민의당에 입당해 안철수 후보와 손을 잡았다. 이 의원은 유세기간 동안 눈물을 보이며 안 후보를 전면 지원했다. 동시에 문 후보의 저격수로 나서며 더불어민주당과 등을 돌렸다.

한때 한솥밥, 한배를 탔던 박 의원과 이 의원은 대선을 앞두고 서로를 저격했고, 결국 승자는 단 한 명이었다.

박 의원이 지지한 문 후보는 출구조사에서도 압승을 거둔 데 이어 개표 시작 후에도 꾸준히 선두를 질주하며 대선 당선이 유력한 상황이다. 반면, 이 의원이 지원한 안 후보는 이날 오후 10시 35분께 "변화의 열망에 부응하기엔 많이 부족했다"면서 제19대 대통령 선거 결과 승복 메시지를 내놓으며 패배를 인정했다.

sungro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와글와글 Facebook
  • 남박재연 국민이싥어하는 철새정치인 배신정치인
  • Choi Taeho 언주으원! 돌아오라요~~~
  • 박창영 이래서 라인을 잘타라는거임ㅋㅋ
  • 도감동 이언주가 소신있었고 앞으로도 소신있는모습보여주세요!
    박영선은 항상 눈치보면서 박쥐처럼 요리저조리 하이에나처럼 살아남아라!파이팅!
  • Eaho Ha 둘 다 마 나가
인기기사
· 윤 '요지부동' 검찰 이첩 '째깍째깍'…막다른 골목의 공수처
· 극우냐 외연 확장이냐…與, 민생 정치 속 과도한 '우클릭'
· 맨몸에 방패 하나로 폭동 진압…공권력 실종에 매 맞는 경찰
· [오늘의 날씨] 연일 미세먼지 '나쁨'…오후부터 차차 맑아져요
· 현대차증권, 유증 안고 밸류업 공시…소액주주 마음 잡을까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