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흐리고 비 "시설물 유의"
내일날씨
[더팩트ㅣ문지현 기자] 내일날씨(7일)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6일부터 8일 자정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영동, 경북 동해안,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 산간, 그 밖의 전국 20~60mm 이다.
이날 기상청은 "7~8일 해안과 내륙에서 강한 바람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과 안전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비의 영향으로 아침 최저기온 8도에서 15도, 낮 최고기온 11도에서 19도로 떨어진다.
한편 기온이 떨어짐과 동시에 감기에 대한 주의가 각별해지고 있다.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손을 자주 씻고 다른 사람과 수건 등 일상 용품을 함께 쓰지 않아야 한다. 또 기침을 할 때는 손으로 가리지 말고 머리를 아래로 숙여 바닥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콩나물국이다. 콩나물국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준다. 또 유자차나 레몬차가 있다. 유자에는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 주고 피로회복에 좋다.
더덕구이는 감기를 낫게 해주는 음식으로 사포닌과 아눌린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sseoul@tf.co.kr
사진=KBS2 '생생정보통' 캡처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