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개인 자유' '사회적 자본' 순위 낮아…
[더팩트 | 김문정 인턴기자] 한국이 살기 좋은 나라 25위를 차지하면서 선정 기준을 궁금해하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3일 영국 레가툼 연구소에서는 '2014년 세계 번영 지수'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는 2013년에 142개국을 대상으로 '경제, 기업가 정신, 국가 경영, 통치 능력, 교육, 보건, 개인 자유, 사회적자본 등' 항목의 만족도를 조사한 자료가 반영됐다.
한국은 '2014년 세계 번영 지수' 살기 좋은 나라 25위를 차지했다.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는 지난 해보다 한 계단 상승한 것이다. 한국은 경제(9위)와 교육(15위) 을 포함한 6개의 항목에서는 상위권(1~30)을 차지하고 개인 자유(59위)와 사회 공동체 구성원 간의 협조나 네트워크를 일컫는 사회적 자본(69)에서는 중상위권(31~71위)에 머무르며 살기 좋은 나라 25위로 결정됐다. 이는 아시아 나라 중 싱가포르, 일본, 홍콩, 대만 다음으로 높은 순위다.
한편, 살기 좋은 나라 1위는 노르웨이가 차지했으며, 다음으로는 스위스, 뉴질랜드, 덴마크, 캐나다가 뒤를 이었다.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선정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일본은 왜 높아?",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설문조사는 누구랑 한 거지?",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생각보다 높네",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살만 하구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sseoul@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