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더팩트미래전략포럼
사회
삼성 갤노트 10.1 아이패드와 경쟁 끝 '영국왕실소장품' 선정

애플 아이패드와의 경쟁 끝에 영국 왕실 소장품으로 선정된 삼성 갤럭시 노트 10.1/삼성
애플 아이패드와의 경쟁 끝에 영국 왕실 소장품으로 선정된 삼성 갤럭시 노트 10.1/삼성

[ 문다영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1'이 애플 아이패드를 제치고 영국 왕실 소장품에 선정됐다.

14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인 시넷 등 외신은 삼성전자의 태블릿 PC 갤럭시 노트 10.1가 윈저 성에 보관되며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디지털 타임 캡슐 역할을 하게 된다고 보도했다. 갤럭시 노트 10.1에 여왕 사망시 그를 추모하거나 여왕에 대해 이야기하는 비디오, 사진, 글 등이 저장되는 것이다. 영국 왕실 소장품에 PC와 DVD 등 디지털 제품이 포함된 적은 있지만 태블릿PC가 추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갤럭시 노트 10.1은 왕립사진협회(RPS)와 왕립사서 책임자가 포함된 심사위원들에 의해 소장품으로 선택된 것으로 알려졌다. BBC 인터넷판은 "심사위원들은 당초 애플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고려했다"며 "하지만 양사의 제품을 놓고 논의를 벌인 끝에 최종적으로 삼성전자 제품을 골랐다"고 보도했다.

갤럭시 노트 10.1은 'S펜'이라는 디지털 필기도구를 장착한 신개념 모바일 기기다. 화면을 둘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스크린과 부드러운 필기감 및 활용도가 높은 S펜이 강점이다. 여기에 쿼드코어 어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에 2GB 램을 장착해 앱과 인터넷 로딩 속도가 빠르다.
dymoon@tf.co.kr
온라인이슈팀 iss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내란특검, 오늘 한덕수 전 총리 3번째 조사…영장 만지작
· '통일교 청탁 의혹' 건진법사 전성배 구속…"증거 인멸 우려"
· "조국 사면에 교섭단체까지 양심 없나"…진보개혁 동맹 제동 걸리나
· "상식의 힘" "옳고 강하다" 韓·李 응원 속 안철수의 고군분투
· [단독] 서울시,청년안심주택 모기지보증 협약 요청…HUG는 '난색'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