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국에서 자체 최다 음반 판매량을 기록했다.
에이티즈는 지난 6일 발매한 미니 13집 'GOLDEN HOUR : Part.4(골든 아워 : 파트 4)'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3위(2월 21일 자)에 올랐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해당 차트 1위에 올랐던 미니 11집 최고 기록을 뛰어넘어 미국 내 음반 판매량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에이티즈는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에서 모두 정상에 안착했고, '빌보드 아티스트 100' 3위에 이름을 올리며 '톱 클래스' 위상을 뽐냈다. 타이틀곡 'Adrenaline(아드레날린)'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댄스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핫 댄스/팝 송즈' 10위로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 'NASA(나사)'와 'Ghost(고스트)'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각각 7위와 10위에 오르는 등 세부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16일 공개한 수록곡 'NASA' 퍼포먼스 비디오 또한 반응이 뜨겁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 유튜브 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의 유튜브 트렌딩에 올랐다.
미니 13집을 통해 폭발적인 에너지가 여전히 뜨겁게 끓고 있음을 증명한 에이티즈는 전 세계 음악팬들의 아드레날린을 솟구치게 만들며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금빛 질주를 펼치고 있다.
에이티즈는 오는 22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호주 투어 'IN YOUR FANTASY(인 유어 판타지)'를 개최한다. 오는 3월 3일 멜버른, 6일 시드니, 14일 마닐라, 22일 쿠알라룸푸르, 28일 마카오, 4월 4일 방콕에서 항해를 이어간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