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 없는 '천만영화' 다수 포진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새해를 알리는 제야의 종소리가 울려 퍼진 지 벌써 한 달 하고도 보름이 지나고 2026년 설 연휴가 돌아왔다.
대체공휴일 제도가 생긴 이후 설과 추석은 대개 4일 이상의 연휴가 보장되며 올해 설 연휴 역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이 휴일이다.
또 연휴가 길어지면서 이 기간을 활용하는 방법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지만 그래도 명절이라 하면 변하지 않는 전제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일 것이다.
그리고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공유하기에는 영화와 음악만큼 좋은 수단이 또 없다. 이는 각 방송사에서 해마다 '설 특선 영화'나 '설 특집 콘서트' 등을 편성하면서 수십 년에 걸쳐 효과 검증을 마친 방법이기도 하다.
그래서 <더팩트>는 음악과 영화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그룹 키키(KiiiKiii)의 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다섯 멤버가 추천하는 영화리스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설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키키의 음악을 즐기면서 이들이 추천하는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키키의 음악은 대부분 듣기 편안하고 이들이 추천한 영화도 '천만영화'가 다수 포진해 있어 호불호가 갈릴 가능성도 낮다.
설령 이들의 추천작이 이미 본 영화라도 상관없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영화는 분명 또 다른 재미와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니 말이다.
다음은 키키의 멤버가 추천하는 설 연휴에 즐기기 좋은 영화 목록이다.
#1 지유 - '극한직업' (2019)

지유 "저도 가족과 함께 보면서 정말 다 같이 배 잡고 웃었던 영화라 몇 번이고 다시 본 작품이에요. 많은 분이 보고 크게 웃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추천드려요!"
지유 "티키(공식 팬클럽명)를 비롯한 많은 분께서 저희 키키와 노래를 좋아해 줘서 더욱 행복한 새해를 열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번 연휴 행복하고 편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요!"
#2 이솔 - '주토피아' (2016)

이솔 "애니메이션 영화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적합해서 추천드려요! 특히나 영화에 나오는 동물 친구들이 너무 귀여워서 제가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예요"
이솔 "2026년 설이 되었는데요. 거창하고 멋진 계획이 아니어도 괜찮으니까 소소한 행복을 자주 발견하는 그런 연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3 수이 - '시민덕희' (2024)

수이 "실제 보이스 피싱 사건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여서 정말 몰입하며 본 영화예요. 저도 정말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하기도 했고 또 보고 나면 용기를 얻을 수 있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여서 추천합니다"
수이 "이번 설 연휴에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 키키의 활동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니까요.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4 하음 - '알라딘' (2019)

하음 "가족들과 같이 볼 수 있는 내용이고 영화에 재밌는 포인트들이 많아서 설 연휴에 즐기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음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꿈만 같은 새해를 시작했어요! 저희가 이번 앨범에 소원을 빌어 넣은 것처럼 여러분도 꼭 자신만의 소원을 비는 순간을 가져보세요. 작은 원동력이 되어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5 키야 - '7번방의 선물' (2013)

키야 "보다 보면 눈물이 나는 슬픈 영화면서도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예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작품이기 때문에 연휴에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키야 "새해부터 바쁘게 달려온 모든 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이번 연휴에는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게 재충전하시길 바랍니다. 키키의 '404 (New Era)'를 들으시면 아마 더욱 신나는 연휴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