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공연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 돌입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에이핑크(Apink)가 중화권 차트를 점령하며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소속사 위드어스는 3일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가 1월 5일 발매한 열한 번째 미니앨범 'RE : LOVE(리 : 러브)'의 타이틀곡 'Love Me More(러브 미 모어)'로 중국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의 K팝 위클리 차트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뿐만 아니라 에이핑크는 싱가포르 최대 미디어 그룹인 미디어코프에서 운영 중인 라디오 채널 'YES 933(예스 933)'에서 발표한 K팝 차트 '최강한풍방(最强韩风榜)'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석권했다.
에이핑크는 중화권을 중심으로 다수 해외 차트에서 흥행 저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RE : LOVE'는 홍콩 마카오 대만을 포함한 1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올랐으며 타이틀곡 'Love Me More'는 2월 2일 기준 중국 애플뮤직 차트, 싱가포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한국과 중국 샤잠 차트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굳건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에이핑크는 현재 아시아 투어 'The Origin : APINK(더 오리진 : 에이핑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he Origin : APINK'는 21일과 22일 서울을 시작으로 3월 7일 타이베이, 21일 마카오, 4월 4일 싱가포르, 11일 가오슝 등 지역에서 이어진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에이핑크는 'The Origin : APINK'에서 팀의 히스토리와 서사를 총망라한 웰메이드 공연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에이핑크의 'The Origin : APINK'의 서울 공연은 21일 오후 6시와 22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