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참가자 라인업…결과 예측 불가

[더팩트 | 문채영 기자] 두뇌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연달아 안방극장을 찾는다. 신선한 포맷과 강력한 참가자 라인업으로 인기를 이어간다.
1대1 대결로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데스게임', 100인이 한 자리에 모여 논리로 승부를 겨루는 '더 로직' 그리고 꾸준한 인기로 시즌6 제작을 확정한 '크라임씬 제로'가 긴장감 넘치는 두뇌 게임으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 뇌지컬 끝장 매치 '데스게임: 천만원을 걸어라'
넷플릭스 새 예능프로그램 '데스게임: 천만원을 걸어라'는 매주 단 한 판으로 승부가 결정되는 1대1 뇌지컬 끝장 매치다. 정치와 연합을 배제하고 오직 두뇌로 승부를 겨루는 신개념 서바이벌이다.
승자는 상금 천만 원을 획득함과 동시에 다음 경기에 진출해 상금을 누적할 기회를 얻고 패자는 즉시 탈락한다. 5연승을 달성해 최후의 데스게임 마스터에 오를 주인공이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알파고를 이긴 유일한 인간이자 전 프로바둑기사 이세돌, tvN 예능 '더 지니어스' 초대 우승자이자 방송인 겸 프로 포커 플레이어 홍진호, 아이큐 156의 멘사 회원 유리사, 프로 포커 플레이어 겸 음악 프로듀서 세븐하이 등이 출연한다.
여기에 국내 여행 유튜버 구독자 1위 빠니보틀,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시즌1의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 배우 박성웅, 펭귄 캐릭터 펭수도 도전에 나선다.
'데스게임: 천만원을 걸어라'는 오는 28일 오후 5시 1, 2회가 공개된 후 매주 수요일 1회씩 순차 공개된다.

◆ 100인의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
KBS2 새 예능프로그램 '더 로직'은 예리한 논리를 갖춘 100인이 한자리에 모여 오로지 논리로만 맞붙어 로직 마스터를 가리는 토론 서바이벌 예능이다. 방송인 김구라가 MC로 나선다.
로직 플레이어 100인으로는 종교인 연구원 CEO 변호사 교수 개그맨 등 폭넓은 직군의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아이돌과 서바이벌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낸 베테랑 경력자들도 대거 도전에 나서 눈길을 끈다.
그룹 브브걸 출신 유정, AB6IX 멤버 이대휘, 버클리 음대 출신이자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멤버 건일, 래퍼 서출구, 경제 유튜버 주언규, 서울대 출신 변호사 임현서가 출연한다.
뿐만 아니라 호주 출신 방송인 샘 해밍턴, ENA 예능 '나는 SOLO(나는 솔로)'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스타트업 CEO 김하섭(28기 영수)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1번 플레이어는 이대휘가, 100번 플레이어는 서출구가 맡는다.
제작진은 "100명의 로직 플레이어들이 합숙 기간 동안 논리로 격돌하는 '더 로직'은 단순 말빨 예능을 넘어선 사회 실험형 예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 로직'은 오는 22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한다.

◆ 추리 전쟁 '크라임씬 제로'
'크라임씬 제로'가 넷플릭스에서 새 시즌 제작을 확정했다. '크라임씬 제로'는 용의자와 탐정이 된 플레이어가 그들 가운데 숨어있는 범인을 찾아내는 롤플레잉 추리 게임 예능이다.
'크라임씬'은 지금까지 총 5개의 시리즈를 내놨다. 먼저 JTBC에서 2014년 시즌1부터 2017년 시즌3까지 방송했으며 2024년 티빙에서 7년 만에 '크라임씬 리턴즈'를 공개했다. 2025년 넷플릭스로 옮겨 시즌5 '크라임씬 제로'로 큰 사랑을 받았다.
시즌6 제작을 확정한 윤현준 PD는 "다시 할 엄두를 내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넷플릭스와 함께 역시나 초심과 진화라는 키워드로 멋진 시즌 만들어보겠다"고 전했다.
돌아오는 '크라임씬 제로'는 넷플릭스에서 방송한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