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광장', 2026 도쿄 애니메이션 어워즈 페스티벌 장편경쟁 초청
김보솔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15일 개봉

김보솔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광장'이 2026 도쿄 애니메이션 어워즈 페스티벌 장편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한국영화아카데미
김보솔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광장'이 2026 도쿄 애니메이션 어워즈 페스티벌 장편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한국영화아카데미

[더팩트|박지윤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 '광장'이 또 한 번 해외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았다.

제작사 한국영화아카데미(KAFA)는 16일 "애니메이션 '광장'(감독 김보솔)이 오는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2026 도쿄 애니메이션 어워즈 페스티벌 장편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고 밝혔다.

김보솔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 '광장'은 본국으로 떠나야만 하는 서기관 보리와 함께하는 미래를 포기할 수밖에 없는 복주, 그런 두 사람을 아무 말 없이 바라보는 통역관 명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앞서 '광장'은 마음에 오래 머무르는 외로움이라는 언어와 감정과 시선의 힘을 담았다고 호평받으며 제49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콩트르샹 심사위원상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작품은 제2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감독상, 제21회 서울인디애니페스트 미리내로 대상을 받는 등 여러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광장'은 2016년 연상호 감독의 '서울역' 이후 9년 만에 아시아태평양스크린어워즈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차지하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이렇게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본인만의 확고한 스타일과 섬세한 연출력, 과감한 추진력을 인정받은 김보솔 감독의 '광장'이다. 이에 힘입어 2026 도쿄 애니메이션 어워즈 페스티벌 장편경쟁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지난 15일 개봉한 '광장'은 전국 메가박스와 일부 예술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