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이찬원, 가왕전 상금 100만원 기부…소아암·백혈병 환아 지원
긴급치료비 지원금 100만 원 기부
선한스타 12월 가왕전 상금


가수 이찬원이 선한스타 내에서 활동하는 팬들의 응원으로 획득한 상금 100만 원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했다. 사진은 2023년 10월 개최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에 참석한 모습. /더팩트 DB
가수 이찬원이 선한스타 내에서 활동하는 팬들의 응원으로 획득한 상금 100만 원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했다. 사진은 2023년 10월 개최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에 참석한 모습. /더팩트 DB

[더팩트 | 문채영 기자] 가수 이찬원이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8일 이찬원이 선한스타 12월 가왕전에서 획득한 상금 100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을 앓는 환아들의 긴급치료비로 기부했다고 알렸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다.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하고 순위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가수 이찬원의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을 앓는 환아들의 긴급치료비로 사용된다. 한국소아암재단의 긴급치료비 지원 사업은 갑작스러운 고액 의료비로 경제적 위기에 처한 가정을 돕는다. 입원비, 약제비, 치료 부대비용을 지원해 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선한스타 누적 기부 금액 7401만 원을 달성한 가수 이찬원은 '찬가 : 찬란한 하루' 투어를 이어오고 있다.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인천, 31일부터 2월 1일까지 부산, 2월 21부터 22일까지 진주를 찾는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아이들을 위한 꾸준한 나눔에 감사하다. 가수 이찬원의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에 대한 의료치료비 지원, 돌봄치료비 정기 및 일시 지원, 정서지원, 헌혈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4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