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더 많은 국가 아우르는 글로벌 활동 기대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세이마이네임(SAY MY NAME)이 2025년 한 해를 꽉 채운 활동으로 2026년 활약에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세이마이네임은 2025년 12월 29일 새 EP '&Our Vibe(앤드 아워 바이브)'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UFO(ATTENT!ON)(유에프오(어텐션))'으로 해를 넘긴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세이마이네임의 '&Our Vibe'는 2025년 끝자락에 발표돼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한 K팝 곡이 됐다는 것과 함께 또 한 가지 큰 특징이 있다. 바로 2025년 한 해동안 세이마이네임의 세 번째 컴백작이라는 점이다.
앞서 세이마이네임은 2025년 3월 두 번째 EP 'My Name Is…(마이 네임 이스…)'로 컴백했고 같은 해 8월에는 싱글 'iLy(일리)'를 발표한 바 있다.
상대적으로 제작과 활동 여건이 여유로운 대형 기획사가 아닌 중소 기획사에서 한 해 세 장의 앨범과 싱글을 발표하는 건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다.
실제 대부분의 K팝 그룹은 연간 두 장의 앨범이나 싱글을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한 해 목표를 세우곤 한다. 더군다나 12월은 음악방송 활동이나 시상식 후보 선정 등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어 대다수의 K팝 그룹이 새 앨범 발매를 꺼리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세이마이네임은 과감하게 12월, 그것도 가장 끝자락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섰다. 이는 그만큼 신곡에 확신이 있다는 자신감의 방증이다.
물론 많은 컴백 횟수가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세이마이네임은 컴백마다 확실히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가장 최근에 발매된 '&Our Vibe'는 발매 일주일 동안 약 16만 장의 판매고를 올려 두 번째 EP 'My Name Is…'이 기록한 7만 3000장보다 두 배가 넘는 성과를 거뒀다. 또 '&Our Vibe'의 타이틀곡 'UFO(ATTENT!ON)'는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멜론 HOT 100 차트 29위를 기록하는 등 음원에서도 유의미한 족적을 남기는 데에 성공했다.
이처럼 세이마이네임이 '우상향'을 이어갈 수 있는 배경에는 멤버 본인들의 노력과 더불어 '프로듀서 김재중'의 존재감이 자리한다.
소속사 인코드 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김재중은 세이마이네임의 프로듀서로서 음악은 물론, 디테일한 안무 동작, 표정 연기, 동선까지 세세하게 살피고 있다"며 "또 K팝 대선배 답게 자신의 경험을 담은 원포인트 레슨과 조언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김재중은 아이들이 실수를 해도 혼내지 않고 격려하고 응원해서 힘을 주는 스타일이다. 세이마이네임 본인들의 노력과 함께 김재중의 이런 섬세한 리더십도 이들이 상승세를 이어가는 비결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세이마이네임의 2026년이 기대를 모으는 또 하나의 이유는 더욱 탄탄해진 멤버 구성이다. 데뷔 당시 7인조로 시작한 세이마이네임은 2025년 8월 'iLy' 활동부터 새 멤버 슈이가 합류하면서 8인조로 변신했다.

그리고 슈이는 'iLy'와 'UFO(ATTENT!ON)' 활동을 거치며 빠르게 팀에 녹아들며 한층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이는 데에 일조하고 있다.
인코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기존의 무대나 퍼포먼스가 부족하다는 뜻은 아니지만 슈이가 합류하면서 더 안정감이 생겼다"며 "또 슈이가 합류하면서 한국과 일본, 태국에 이어 중국까지 멤버의 국적이 다양해졌다. 2026년부터는 아시아 전역을 아우르는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세이마이네임은 2025년 '허슬(주로 힙합신에서 '열정적으로 노력하다', '열심히 일하다' 등의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을 발휘했고 유의미한 성과까지 얻었다.
기세를 탄 세이마이네임이 2026년에는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세이마이네임은 'UFO(ATTENT!ON)'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