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성, 사운드, 메시지 모두 높은 완성도 예고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가수 빅나티(BIG Naughty)가 신곡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한다.
소속사 하이어뮤직은 31일 빅나티가 새 싱글 '무리했었던 약속들'을 이날 오후 6시 각 음악 사이트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무리했었던 약속들'강렬하고 힘 있는 사운드 위에 빅나티 특유의 서정적인 랩과 시원한 보컬이 공존하는 곡이다. '무리함'을 키워드로 지나온 시간을 다시 들여다보며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비로소 깨닫게 되는 마음과 경험들을 빅나티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더불어 수많은 명곡을 배출한 개리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서사를 한층 깊고 묵직하게 완성했다. 빅나티의 와일드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목소리와 개리의 낮고 단단한 톤이 만나 한 곡 안에 서로 다른 시간의 축을 만들어낸다.
사운드적으로는 부드러운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록의 파워풀함, 힙합의 솔직함, 팝의 서정성이 조화를 이루며, 밀도와 폭발력을 더해가는 전개로 서사에 극적인 긴장감을 더했다. 이에 맞춰 점층적으로 고조되는 래핑은 후렴의 시원한 에너지를 극대화하고 공간감 있는 밴드 편곡은 곡의 감정선을 음악적으로 구현했다.
가사에서는 대부분 사람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 책임, 선택의 순간들을 이야기하며 고단한 인생을 견디고 이겨내길 바란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빅나티는 올해 싱글 'MUSIC(뮤직) (Feat. 이찬혁)', '바이 바이 (Feat. 이무진)', '딱 1년만 (Feat. 10CM)'을 발매하며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