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 위장취업에 기숙사 생활까지…스무 살 '홍장미' 변신
기숙사 301호 룸메이트 티저·포스터 공개
2026년 1월 17일 첫 방송


tvN '언더커버 미쓰홍' 제작진이 배우 박신혜 하윤경 최지수 강채영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tvN
tvN '언더커버 미쓰홍' 제작진이 배우 박신혜 하윤경 최지수 강채영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tvN

[더팩트ㅣ강신우 기자] 배우 박신혜와 하윤경 최지수 강채영이 특별한 워맨스를 그린다.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극본 문현경, 연출 박선호) 제작진은 29일 기숙사 301호 식구가 된 네 여자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룸메이트들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2026년 1월 17일 첫 방송 예정인 '언더커버 미쓰홍'은 1990년대 세기말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박신혜 분)가 수상한 자금의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다.

tvN '언더커버 미쓰홍'은 2026년 1월 17일 오후 9시 10분 첫 선을 보인다. /tvN
tvN '언더커버 미쓰홍'은 2026년 1월 17일 오후 9시 10분 첫 선을 보인다. /tvN

공개된 '룸메이트' 포스터에는 신분을 숨긴 채 위장 취업으로 20살 막내가 된 홍금보의 모습이 담겨있다. 또한 여성 잡지를 들고 새초롬하게 앉아 있는 고복희(하윤경 분), 악성 곱슬머리에 한 손엔 쿠키를 들고 해맑은 미소를 짓고 있는 강노라(최지수 분), 다정하고 성실한 성격이 드러나는 따뜻한 미소의 김미숙(강채영 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이들은 저마다 다른 서사와 비밀을 지닌 채 서울시 미혼 여성 근로자 기숙사에 살며 특별한 워맨스로 똘똘 뭉쳐갈 예정이다.

룸메이트들의 티저 영상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상 속 홍금보는 수상한 자금 흐름이 포착된 한민증권에서 언더커버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사건의 실마리가 있는 기숙사 생활을 자청한다. 홍금보가 자신을 스무 살 '홍장미'라고 소개하자 "스무 살? 근데 이렇게 노안이라고?"라며 의문을 제기하는 고복희의 반응이 웃음을 자아낸다.

과연 홍금보가 다사다난한 301호 기숙사 생활 속에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언더커버 미쓰홍'은 자타공인 흥행퀸 박신혜와 고경표 하윤경 조한결 등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합류하며 시너지를 예고한다. 여기에 '기름진 멜로' '사내맞선' '수상한 파트너' 등을 연출한 박선호 감독이 의기투합해 세기말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언더커버 미쓰홍'은 2026년 1월 17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한다.

ssinu423@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