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정오 정식 발매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음악 예능 프로그램 '우리들의 발라드' 출연진이 90년대 발라드 명곡을 소환한다.
프로그램 제작사 SM C&C는 10일 "SBS '우리들의 발라드' 참가자들이 부른 '우리들의 발라드 베스트(BEST) 2 - 1990 발라드 모음집'이 10일 정오 각 음악 사이트에 발매된다"고 밝혔다.
'우리들의 발라드 베스트'는 방송 및 음원을 통해 공개된 곡들을 앨범 형태로 다시 담아낸 것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재조명된 발라드 명곡들의 의미를 전달한다.
앞서 3일 첫 번째 '우리들의 발라드 베스트'가 발매됐으며 1970년 대부터 1980년 대까지의 발라드 명곡을 모아 음악 팬들의 향수를 제대로 자극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두 번째 베스트 앨범은 1990년대를 풍미한 명품 발라드가 알차게 수록된다. 가창자로는 민수현, 김재준, 김윤이, 권미나, 임지성, 홍승민, 이준석, 이지훈까지 8인이 참여했다.
앨범에는 조용필의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김민우의 '입영열차 안에서', 윤상의 '이별의 그늘', 이선희의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 빛과 소금의 '내 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 강수지의 '흩어진 나날들', 김건모의 '아름다운 이별', 박상태의 '나와 같다면', 김현철의 '왜 그래', 박상민의 '하나의 사랑', 일기예보의 '그대만 있다면'까지 11곡이 수록됐다.
'우리들의 발라드'는 2026년 1월 10일 성남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공연을 시작으로 1월 24일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2월 28일 부산 KBS 부산홀에서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