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라이즈, 일민미술관 특별전시회 성황리 마무리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일민미술관서 전시회
15일 간 약 1만 4000명 다녀가


라이즈 싱글 'Fame' 발매를 기념해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에서 열린 특별 전시회 'Silence: Inside the Fame 고요와 파동'이 약 1만 4천 관람객을 동원하며 마무리 됐다./SM엔터테인먼트
라이즈 싱글 'Fame' 발매를 기념해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에서 열린 특별 전시회 'Silence: Inside the Fame 고요와 파동'이 약 1만 4천 관람객을 동원하며 마무리 됐다./SM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최현정 기자] 그룹 라이즈(RIIZE)의 특별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라이즈 싱글 'Fame(페임)' 발매를 기념해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일민미술관에서 열린 특별 전시회 'Silence: Inside the Fame 고요와 파동(사일런스: 인사이드 더 페임 고요와 파동)'이 약 1만 4000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마무리 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일민미술관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K팝 아티스트의 대규모 전시로 화제를 모았다. 또 사전 예약제를 통해 정해진 인원만 입장 가능한 전시회로 진행됐으며 라이즈 공식 팬클럽 브리즈(BRIIZE) 멤버십 회원 전용 회차의 경우 예매 오픈 직후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전시회는 입장과 동시에 "내면의 성장을 향한 항해를 거쳐 반응하고 부응하는 대상으로서의 자각과 실재의 정체성이 가진 바람 사이에서 고요한 파동을 감각하는 라이즈의 시간을 담았다"는 서문을 마주보는 구조로 라이즈 성장 과정의 이면에 초점을 둔 싱글 'Fame'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영국 런던의 대저택에서 촬영돼 고요함 속 역설적인 긴장감을 아름답게 포착한 사진을 중심으로 멤버별 초상을 미디어 아트로 담은 메인 홀, 거울과 흑막, 이미지 랩핑으로 연출한 포인트 공간, 멤버들에게 영감을 받은 설치 미술 등 다양한 볼거리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나아가 벽면을 채운 스크린에 띄워지는 독백 콘텐츠 및 현장 스케치 영상을 통해 여전히 미숙한 존재로서 가진 불안, 사랑과 인정을 구하는 마음, 아티스트로서 도약을 소망하는 목표 등 여러 주제와 관련된 멤버들의 솔직한 생각도 만날 수 있어 관람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한편 11월 24일 발매된 라이즈 싱글 'Fame'은 국내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중국 QQ뮤직 및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augardagr@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