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스트레이 키즈 리노, 생일 맞아 2억 원 기부…"팬 분들 덕분"
삼성서울병원·고양이보호단체 기부
"작은 힘과 위로 되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리노가 2억 원을 기부했다.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리노가 2억 원을 기부했다. /JYP엔터테인먼트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리노가 따스한 온기를 나눴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27일 "리노가 25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삼성서울병원과 고양이보호단체 나비야사랑해에 1억 원씩 총 2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삼성서울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성인중증질환 환자 및 소아청소년 환아들의 수술·이식 등의 치료비와 나비야사랑해에서 진행하는 유기묘 구조와 보호·돌봄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리노는 "특별한 날 팬분들의 따뜻한 응원 덕분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제 마음이 꼭 필요한 곳곳에 닿아 세상의 모든 소중한 생명과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작은 힘과 위로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전했다.

리노는 꾸준한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24년 1월 급격한 기후변화로 식량 부족에 놓인 아동들을 돕기 위해 월드비전 글로벌 식량 위기 대응 사업에 1억 원을 기부했다. 또한 2014년부터 월드비전을 통해 해외 아동 후원을 시작해 현재까지 4명의 아동과 결연했으며 2023년 2월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에도 힘을 보탰다.

지난 4월에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과 함께 경남·경북 지역 산불 피해 복구에 써달라며 희망브리지와 월드비전에 각 4억 원씩 총 8억 원을 후원한 바 있다.

한편 리노가 속한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1월 21일 새 앨범 SKZ IT TAPE(스키즈 잇 테이프) 'DO IT(두 잇)'을 발매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