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스트레이 키즈 창빈, 생일 맞아 1억 원 기부
"아이들 회복과 건강한 성장에 보탬 되길"

스트레이 키즈 창빈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소아청소년 환아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JYP엔터
스트레이 키즈 창빈이 자신의 생일을 맞아 소아청소년 환아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JYP엔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창빈이 생일을 맞아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1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창빈은 지난 11일 자신의 생일을 맞이해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경제적 여건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아의 수술비와 치료비, 심리적 안정을 돕는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창빈은 소속사를 통해 "생일을 맞아 팬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할 수 있어 더없이 감사한 마음이다. 저의 마음이 아이들의 회복과 건강한 성장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부 취지를 전했다.

삼성서울병원 관계자는 "창빈 씨의 따뜻한 마음과 1억 원의 기부금이 환아와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기부금은 아이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창빈은 꾸준한 나눔과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 2025년 경남·경북 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과 함께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와 월드비전에 각각 4억 원씩 기부했으며, 그 전인 2023년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에 써달라며 국제구호단체 '더프라미스'에 후원해 '아너스클럽'으로 위촉됐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전 세계 34개 지역 54회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dominATE(도미네이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약 220만 관객 규모의 역대급 월드 투어로 K팝 새 역사를 쓴 이들은 오는 8월 22일 2년여 만의 정규 앨범 'KARMA(카르마)'를 발매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3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