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아이쇼핑' 최종회, 티빙서 스포 됐다…"경위 파악 중"
티빙서 6회 대신 8회 업로드돼…약 20분간 공개

지난 5일 티빙에서 드라마 '아이쇼핑'의 최종회가 잘못 공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ENA
지난 5일 티빙에서 드라마 '아이쇼핑'의 최종회가 잘못 공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ENA

[더팩트 | 김명주 기자] 드라마 '아이쇼핑' 마지막 회가 티빙에서 조기 공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극본 안소정, 연출 오기환) 제작진은 6일 <더팩트>에 "지난 5일 티빙에 6회 대신 최종회인 8회가 업로드된 상황을 인지했고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일 '아이쇼핑' 6회가 ENA에서 방송된 후 해당 드라마가 OTT 독점 공개되는 티빙에서는 6회 대신 마지막 회인 8회가 올라왔다. 약 20분간 8회가 업로드됐다가 '방송 정보를 불러올 수 없다'는 문구로 바뀌었다. 현재는 6회가 정상적으로 올라온 상태다.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네이버톡에서는 "본방송과 다르다" "6회 대신 8회가 나온 것이냐" "황당 그 자체" "공식 계정이 스포를 하다니" 등의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 반응이 쏟아졌다.

총 8부작인 '아이쇼핑'은 양부모에게 버려진 후, 죽음의 문턱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의 처절한 생존과 복수를 그린 액션 스릴러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지난달 21일 첫 방송 했고 현재까지 6회가 방송됐다. 배우 염정아 원진아 최영준과 방송인 덱스(본명 김진영) 등이 출연하는 가운데 덱스의 드라마 데뷔작으로 눈길을 끌었으나 그의 미흡한 연기력으로 논란이 일었다.

'아이쇼핑'은 지난 4일 세상을 떠난 송영규의 유작이기도 하다. 그는 드라마에서 목사 윤세훈 역을 맡았으나 최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송치된 사실이 알려진 후 '아이쇼핑' 제작진은 송영규의 분량을 최대한 편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후 그는 지난 4일 경기 용인시 타운하우스의 차 안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2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