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연예
박나래, 서경덕 교수 손잡고 독도 대표 생물 알린다
"독도 생물 직접 소개 기뻐…많이 시청해주길"

방송인 박나래(오른쪽)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한 독도 대표 생물을 알리는 영상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성신여대 창의융합학부 서경덕 교수팀
방송인 박나래(오른쪽)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제작한 독도 대표 생물을 알리는 영상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성신여대 창의융합학부 서경덕 교수팀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방송인 박나래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독도 대표 생물 알리기에 나선다.

서 교수는 21일 독도의 대표 생물인 괭이갈매기와 독도 새우를 국내외에 알리는 한국어와 영어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4분 분량의 영상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제작했다. 박나래는 이 영상의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았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독도를 대표하는 괭이갈매기와 2017년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방한 당시 만찬으로 화제가 된 독도 새우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2004년 독도에서 신종 미생물이 발견돼 '독도'라는 이름의 학명으로 국제 학계에 발표되고, 이 중 한 종은 우주정거장에서 연구가 진행된 사실도 알려준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의 상징이었던 강치, 삽살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영상"이라며 "독도를 대표하는 생물을 시리즈로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박나래는 "독도의 괭이갈매기와 독도 새우를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며 국내외 많은 네티즌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나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유튜브 콘텐츠 '나래식' 등에 출연 중이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