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 없는 무공해 로코" 예고
16일 오후 7시 50분 첫 방송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이이경이 드라마 '결혼해YOU(유)'를 통해 전작의 나쁜 남자 이미지를 벗고 순박한 섬 총각이 된다.
이이경은 1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 연출 황경성)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극 중 자신이 연기할 봉철희 역에 대해 "순수함이 돋보이는 인물"이라며 전작과 180도 다른 모습을 예고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이경을 비롯해 황경성 감독과 배우 조수민 구준회 지이수가 참석했다.
'결혼해YOU'는 비혼주의 공무원 정하나(조수민 분)가 결혼사기진작팀을 탈출하기 위해 섬 총각 봉철희(이이경 분)를 결혼시키려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극이다.
황 감독은 작품에 대해 "비혼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로맨틱 코미디"라고 소개하며 "우리 드라마는 다른 로맨틱 코미디와 달리 빌런이 없고 청정 무해하다. 정말 착한 드라마"라고 설명했다.
이번 작품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이이경의 연기 변신이다. 전작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쓰레기 남편 박민환을 연기한 이이경은 이번 작품에서 순박한 섬총각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이경이 연기할 봉철희는 두 명의 쌍둥이 조카를 홀로 돌보는 인물이다. 결혼과는 다소 동떨어진 삶을 살아가던 그가 7급 공무원 정하나를 만나면서 결혼이라는 새로운 인생 목표를 갖게 된다.
이이경은 "많은 분들이 제 대표작을 '나는 솔로'나 '용감한 형사들'로 알고 계시더라. '내 남편과 결혼해 줘'도 있고 다른 작품도 많지만 '결혼해YOU'를 보시면서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수민은 자신이 연기할 정하나 역에 대해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비혼주의자지만 봉철희를 만나 변화한다"고 설명했다.
구준회는 결혼사기진작팀의 팀장 최기준 역을 맡는다. 그는 "완벽해 보이지만 결핍이 있는 인물"이라며 "아이콘 멤버들의 평가가 궁금하다"며 소속 그룹을 언급했다.
오인하 역을 맡은 지이수는 "한 그룹의 상무이기도 하고, 남자들의 로망인 인물이다. 주인공을 방해하는 인물이 아닌, 자신의 감정에 굉장히 솔직하다"고 배역을 소개했다.
'결혼해YOU'는 무공해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편안한 재미를 줄 예정이다. 이이경은 "요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를 보니까 '곁들이다'라는 말을 많이 쓰더라. 우리 드라마도 순수함, 무공해를 곁들였다"며 "'킥'이 있다면 아기들의 연기"라고 강조했다.
황 감독은 "우리 작품은 '결혼과 비혼 중 무엇이 좋다'가 아니라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결혼과 비혼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기회를 줄 것"이라고 짚었다.
시청률 공약도 내걸었다. 이이경은 "시청률 목표를 정확히 말하진 않겠지만 채널A가 '이 정도면 됐다'고 말할 정도의 수치가 된다면 이 중에서 누군가 결혼하는 걸 공약으로 걸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결혼해YOU'는 16일 오후 7시 50분 처음 방송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