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중계·다시보기·하이라이트 등 제공
OTT 웨이브가 '2024 파리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웨이브
[더팩트 | 공미나 기자] '2024 파리올림픽' 생중계를 OTT 웨이브에서도 볼 수 있다.
웨이브는 25일 "2024 파리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하고 실시간 중계방송과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웨이브 이용자들은 KBS1, KBS2, MBC, SBS 등 지상파 채널 실시간 중계와 주요 경기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모두 시청할 수 있다.
웨이브는 25일 밤 시작되는 여자 핸드볼 경기를 비롯해 배드민턴, 수영, 사격, 골프, 양궁, 유도, 탁구, 체조, 육상, 펜싱, 태권도 등 태극전사들이 출전하는 주요 종목 중계방송을 빠짐없이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웨이브는 파리 올림픽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실시간 중계 방송, 클립 영상뿐만 아니라, 스포츠 관련 예능,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림픽 출전 선수들이 출연하는 예능, 다큐멘터리, 인터뷰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황인화 웨이브 콘텐츠그룹장은 "파리올림픽 개막에 앞서 시작되는 양궁 랭킹 라운드와 핸드볼 조별리그 1차전부터 웨이브에서 즐길 수 있다"며 "웨이브가 보유한 풍부한 스포츠 관련 콘텐츠와 함께 올림픽을 편리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파리올림픽은 오는 26일(현지시각) 개막해 다음 달 11일 폐막한다. 206개국에서 1만5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32개 종목 메달 경쟁에 돌입하며 대한민국도 14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