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관심으로 생존하라"…장근석·이사배 등 77인, '더 인플루언서' 출격 

  • 연예 | 2024-07-23 10:56

넷플릭스 서바이벌 콘텐츠 '더 인플루언서', 8월 6일 공개
77인 인플루언서 출격…'최고' 타이틀 얻기 위한 경쟁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콘텐츠 '더 인플루언서'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콘텐츠 '더 인플루언서'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넷플릭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이 이제껏 본 적 없는 생존 경쟁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넷플릭스는 23일 새 예능 서바이벌 콘텐츠 '더 인플루언서'의 메인 예고편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치열한 생존 게임을 펼칠 대한민국 톱티어 인플루언서 77인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이다. 인플루언서 예능의 시초이자 큰 사랑을 받은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연출한 이재석 PD와 손수정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먼저 메인 포스터 속 '관심으로 생존하라' 문구가 흥미롭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아프리카 TV 등 다양한 소셜 플랫폼에서 무려 도합 '1억 2000만 명'의 팬덤을 모으며 영향력을 검증받은 77인이 '최고의 인플루언서' 타이틀을 얻기 위한 극한 경쟁에 뛰어든다.

이사배부터 빠니보틀 진용진 심으뜸, 그리고 배우 장근석까지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한다. /넷플릭스
이사배부터 빠니보틀 진용진 심으뜸, 그리고 배우 장근석까지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한다. /넷플릭스

메인 예고편은 40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시장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 77인의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생존 게임을 기대하게 한다.

1세대 유명 크리에이터부터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가진 MZ 틱톡커까지 77인의 인플루언서들은 존재감과 파급력, 화제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미션을 거치면서 자기 영향력을 입증해야 한다. 이에 자신만의 치트키를 내세워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최후의 1인은 누가 될지 궁금증을 모은다.​메인 예고편에는 22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K-뷰티 유튜버' 이사배, 팔로워 197만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팔로워 269만 진용진, 팔로워 160만 '운동 유튜버' 심으뜸을 비롯한 '파워 셀러브리티' 배우 기은세, '32억 매출 BJ' 과즙세연, 2750만 팔로워 '월드 클래스 틱톡커' 시아지우의 등장이 담겼다. 특히 이들이 모습을 드러내자 서바이벌 현장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뿐만 아니라 매번 화제성을 몰고 다니는 배우이자 막강한 유튜버 새내기 장근석의 등판은 더욱 화끈하고 짜릿한 쇼타임을 예고한다. 또한 김똘똘, 큐영, 차홍, 황재근, 킹키, 퀸와사비 등 다채로운 매력과 능력을 갖춘 인플루언서들도 출연한다.

제작진은 "자신만의 콘텐츠와 개성으로 소셜 플랫폼들에서 활약 중인 분들을 최대한 다양하게 섭외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들이 모인 만큼 다채로운 전략 싸움이 재미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인플루언서는 '대중들로 하여금 얼마나 관심을 끌게 만드는 사람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향력'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기존 서바이벌과 다른 '더 인플루언서'만의 차별점"이라며 "각자 어떻게 자기 영향력을 증명해 나가는지 그 과정이 더 흥미로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 7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더 인플루언서'는 오는 8월 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