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이어 2주 연속 결방…KBS, 강형욱 입장 기다리는 중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을 둘러싼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KBS2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2주 연속 결방한다. /더팩트 DB
[더팩트 | 공미나 기자] KBS2 예능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출연자인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의 침묵 속 2주 연속 결방을 결정했다.
KBS에 따르면 '개는 훌륭하다'는 오는 27일 결방한다. 지난 20일에 이어 2주 연속 결방이다. KBS는 최근 직장 내 갑질·가스라이팅 등 논란이 불거진 강형욱의 입장을 기다려 온 상황. 그러나 강형욱이 여전히 침묵을 지키고 있고, 그를 둘러싼 의혹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개는 훌륭하다' 방송 시간대에는 KBS2 월화드라마 '함부로 대해줘' 스페셜 1~4회 몰아보기가 대체 편성됐다.
강형욱은 자신이 운영해 온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이 최근 구직 플랫폼에 폭로글을 올리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폭로글에 따르면 강형욱은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가스라이팅과 폭언을 하고 사무실에 CCTV 9대를 설치해 직원들의 근태를 감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번 논란 여파로 강형욱은 오는 25일과 26일 참석이 예정됐던 반려견 트레킹 행사인 '댕댕 트레킹'에 불참한다.
강형욱을 둘러싼 논란이 거세지자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은 최근 보듬컴퍼니에 대한 직권조사와 특별근로감독 시행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